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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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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승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2096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철도건널목.신호우선처리.Railroad Grade Crossings.Preemption Signalized Intersection. |
1995년말 현재 우리 나라 철도건널목수는 1,918개소로서 철도건널목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반면, 철도건널목사고는 급증하고 있다. 이는 연평균20% 이상의 높은 차량증가율로 인하여 증가된 차량이 철도건널목에서 열차와 상충될 기회가 많았기 때문이다. 1995년에 발생한 철도건널목사고는 282건에 불과하지만 이는 1989년부터 1993년까지 발생한 연평균 철도건널목사고 보다 3배나 급증한 것이다. 철도건널목사고의 심각성은 치사율이 30.3%로서, 모든 교통사고의 치사율 보다 6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철
Although the number of railroad-highway grade crossings (1,918crossings in 1995) have been decreased gradually, the number of accidents at thecrossings have been significantly increased. More than 20% of average highway vehicleincreasing rate gave chances to conflict with trains at rail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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