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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우중공업(주) Daewoo Heavy Industries & Machinery Co., L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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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익재 |
참여연구자 | 이동인 , 최명학 , 신동성 , 이진호 , 주인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9-01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대우중공업(주) 부설 기술연구소 |
등록번호 | TRKO20020002216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당해 개발연도의 연구개발은 제작된 전소 및 혼소 CNG 버스의 내구신뢰성 평가 및 주행성능 최적화에 목표를 두고 진행되었다. 또한, 가시화엔진을 이용한 CNG 엔진의 연소가시화 실험 및 점화장치 특성 실험을 실시하여 개발된 천연가스 엔진의 연소특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CNG엔진의 주요부품인 고압 레귤레이터와 긴급차단밸브의 개발 및 제품 평가를 실시하였다. 다음에 본 연구의 주요분야에 대한 대한 개발진행 내용을 요약하였다.
가. CNG 혼소엔진
1. CNG 혼소버스에 대한 내구성 평가
2. 엔진 출력향상을 위한 터
A. Development of Dual Fuel CNG Engine
1. The Durability Test of Dual Fuel CNG Bus
2. The Development of Turbo-Intercooled Dual Fuel CNG Engine
3. The Catalyst Test for Emission Reduction
B. Development of Dedicated CNG Engine
1. The Durability Test of CNG Bus
2. Optimization of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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