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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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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대성 |
참여연구자 | 현용익 , 양수석 , 설우석 , 김진한 , 차봉준 , 손창민 , 윤민수 , 한영민 , 김춘택 , 김수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11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20002255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당해년도인 1차년도에는 저공해 연소기 데이터 베이스 구축, 희박연료모듈 설계/제작, 희박연료모듈 내의 유동 해석, 저공해 연소기 분무 기술 및 분무측정 기술개발 작업등을 수행/완료하였다. 본 연구에서 대상으로 하고 있는 희박 연료 분무 기술은 민수용 및 군수용 항공기 엔진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로서, 최대이륙조건에서의 공연비(air/fuel ratio)가 각각 8, 21 인 두 종류의 희박연료모듈이 사용된다. 희박연료모듈의 NOx 배기 특성 및 희박 가연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12개의 설계 변수를 선정하였고, T
The following works have been completed in the first year (the present year); collection of the data base on a low emission combustor, design and manufacturing of the lean spray module, CFD analysis of the lean spray module, development of the spray technology for low emissions, and development of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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