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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현가 장치의 준정적 해석 및 통합 설계프로그램 개발
Quasi-Static Analysis of Vehicle Suspension and development of Integrated Design softwar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윤용산
참여연구자 조영건 , 김주곤 , 김태형 , 이규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0-06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등록번호 TRKO200200024328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승용차.승용차.설계프로그램.

초록

I . 제 목 : 승용차 현가 장치의 준정적 민감도 해석 및 통합 설계 프로그램의 개발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기술적 측면
차량의 현가 장치는 차량의 조향 및 안정성에 매우 큰 영향올 미치는 요소이며 상하 운동에 따른 바퀴의 쾌적에 따라서 차량 운동 륙성이 크게 달라지게 된다. 이러한 현가 장치 설계 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은 현가 장치의 절점의 위치와 같은 기구학적 륙성을 나타내는 부분이다. 즉 바퀴의 상하 운동에 따른 토우,캠버, 캐스터, 킹핀, 롤센터 등등의 기구학적 특성올 훤하는 성능

Abstract

The ride and handing are important concept to design a suspension. It is difficult to satisfy both of them
simultaneously by the simple mechanism. while multi-link suspension with an additional link gives an advantage in design by its flexibility. We update the integrated suspension design progr

목차 Contents

  • 제1장. 서론...12
  • 제1절.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12
  • 제2절.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14
  • 제3절.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15
  • 제2장. 준정적 해석 프로그램 개발...18
  • 제1절. 개요...18
  • 제2절. 다물체 시스템의 준정적 해석을 위한 방법들...18
  • 제3절. 위치에너지 최소화방법을 이용한 준정적 해석 체계...23
  • 제4절. 준정적 해석 프로그램...28
  • 제5절. 검증...32
  • 제3장. 멀티링크 현가 장치 해석...39
  • 제1절. 개요...39
  • 제2절. 멀티링크 현가 장치의 준정적 해석...39
  • 제3절. 준정적 해석 결과...40
  • 제4장. 프로그램 사용자 환경...43
  • 제1절. 개요...43
  • 제2절. 프로그램의 윈도우환경과 메뉴구조...43
  • 제3절. 프로그램의 기능...46
  • 제5장. 과소 조향 구배 분석을 통한 목적 토우 설정...66
  • 제1절. 개요...66
  • 제2절. 수직 하중...66
  • 제3절. 과소 조향 구배...69
  • 제4절. 임계 속도...72
  • 제5절. 목적 과소 조향 구배...73
  • 제6절. 목적 토우 선정...74
  • 제6장. 결론...85
  • 참고문헌...86
  • 부록 A...88
  • 부록 B...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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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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