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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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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용산 |
참여연구자 | 조영건 , 김주곤 , 김태형 , 이규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0-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2432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승용차.승용차.설계프로그램. |
I . 제 목 : 승용차 현가 장치의 준정적 민감도 해석 및 통합 설계 프로그램의 개발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기술적 측면
차량의 현가 장치는 차량의 조향 및 안정성에 매우 큰 영향올 미치는 요소이며 상하 운동에 따른 바퀴의 쾌적에 따라서 차량 운동 륙성이 크게 달라지게 된다. 이러한 현가 장치 설계 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은 현가 장치의 절점의 위치와 같은 기구학적 륙성을 나타내는 부분이다. 즉 바퀴의 상하 운동에 따른 토우,캠버, 캐스터, 킹핀, 롤센터 등등의 기구학적 특성올 훤하는 성능
The ride and handing are important concept to design a suspension. It is difficult to satisfy both of them
simultaneously by the simple mechanism. while multi-link suspension with an additional link gives an advantage in design by its flexibility. We update the integrated suspension design prog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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