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창호 |
참여연구자 | 황요하 , 이종민 , 고영호 , 한영수 , 장영옥 , 이남수 , 박정훈 , 유홍의 , 배대성 , 신상하 , 임진수 , 구정서 , 허신 , 홍용기 , 함영삼 , 박찬경 , 정우진 , 이대일 , 이강운 , 이진우 , 조상휘 , 박영대 , 이원상 , 김남포 , 박기준 , 김도현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866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차량의 동력학적인 거동과 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현가장치는 주행안정성 및 승차감에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로서 이에 대한 해석과 설계능력을 확보해야 독자적인 고속전철개발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본 과제는 기존의 상용 해석프로그램인 Vampire와 ADAMS/Rail을 이용하여 새마을 PMC차량을 모델하고 해석하여 시험 결과와 비교를 하였으며, K-TGV에 대한 모델링 및 해석을 수행하여 철도차량의 동력학 해석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 결과 Vampire는 안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었으나, A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