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
연구책임자 | 이태세 |
참여연구자 | 박종권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6-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5547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는 공작기계에서 중심이 되는 구동부에 대하여 보통선반(Model:L-460)을 연구모델로 첫째 시간 및 주파수영역 해석을 통한 진동 및 소음원을 분석하고 둘째 진동 및 소음신호가 전달되어 구조체의 응답성(Structural Response)과 상호작용되어 나타나는 현상(Acoustic Coupling)을 다루기위해 구동부 구조물에 모우드해석을 수행해보고, 아울러 공작기계분야에 있어서 진동 및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한 개선방안모색 등을 위주로 수행하였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1) 공작기계 구동부의 진동 및 소
About the movement part of Common Lathe(Model:L-460), Firstly vibration and noise are analized by Spectrum analysis, Secondly modal analysis is carried out to treat acoustic coupling which phenomina is due to interference between vibration/noise and structural response and the reform measure of vib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