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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기상연구소 Meteorological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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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병철 |
참여연구자 | 이병렬 , 김용준 , 김지영 , 이영곤 , 정창훈 , 김연희 , 이유선 , 박기준 , 박윤호 , 조경숙 , 민희경 , 이상삼 , 백문희 , 김수현 , 신혜정 , 이경자 , 김경익 , 이윤정 , 허복행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2 |
주관부처 | 기상청 |
사업 관리 기관 | 기상연구소 Meteorological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039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최근 항공기 개발 및 운항 기술이 과거에 비해 매우 비약적으로 발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항공기 사고 발생 빈도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항공기 이용객들의 불안감도 점차 고조되고 있다. 따라서 정부와 각 민간 항공사들은 항공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불안 요인들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으며,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한 정확한 항공기상 정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5년 동안 관측된 조종사보고(PIREPs) 자료를 이용하여 한반도 대기 중·상층 난류 정보를 정량적, 정성적으로 분
Though the improvements of aircraft and cruise techniques have been made recently, the frequency of aviational accidents increases rapidly in the whole world. Governments and civil airlines make efforts to minimize the risk that may lead to aviational accidents. The demand of information in an avi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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