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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항공기상대 Aviation Meteorological Off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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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정규 |
참여연구자 | 최영진 , 노성길 , 안기창 , 이완수 , 임주연 , 박지은 , 강혜영 , 김진원 , 지지숙 , 주순영 , 송성식 , 박선주 , 이호용 , 이민자 , 임지영 , 오희진 , 백덕인 , 박윤희 , 황혜경 , 차민지 , 최정아 , 김규랑 , 박기준 , 구해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0 |
주관부처 | 기상청 |
사업 관리 기관 | 국립기상연구소 |
등록번호 | TRKO20100001227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항공에서 윈드시어는 비행의 모든 형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어지고 있다. 윈드시어의 원인을 고려할 때는 수평거리에 따른 바람의 변화(수평윈드시어)나 연직거리에 따른 바람의 변화(연직윈드시어) 혹은 두 가지 현상이 결합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윈드시어는 항공기 이 착륙 시 안전을 위협하는 중요 사항으로 인식되지만 국지적인 규모에서 갑자기 발생함에 따라 윈드시어 예보 및 특보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항공기 이 착륙 안전성 제고를 위해 저층 윈드시어의 대표적인 탐측기기인 $LLWAS를 활용하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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