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개발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허종 |
참여연구자 | 박용화 , 홍갑선 , 하헌구 , 김제철 , 김연명 , 안계형 , 김무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07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교통개발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139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우리나라 항공운송산업은 1990년대에 들어와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여 2000년에는 규모 면에서 세계 11위를 기록하였으나 내용 면에서는 여러 가지 문제를 노출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선에서는 요금의 지속적인 상승과 더불어 서비스의 공급이 위축되는 등 악성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항공사들은 그들대로 유가상승, 외환시장 불안 등 외적인 요인과 열악한 재무구조에 따른 금융비용의 과도한 부담 때문에 재정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나라의 국적항공사들은 국내선에서 큰 폭의 적자를 보고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은 다시 기업의 재정상
This report is about the reformation of the domestic air transportation industry which will eventually help the competitiveness of Korea′s airlines. The current and future air transportation market was analyzed in chapter 2, The problems in domestic air transportation industry and the probable caus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