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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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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인호 |
참여연구자 | 소광섭 , 김수용 , 조석희 , 이상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1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등록번호 | TRKO20030000170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정책연구에서는 현재 본래의 설립 목적과는 다르게 입시위주로 교육, 운영되고 있는 과학고등학교의 정상화를 위한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방안들을 연구, 제안한다. 과학영재의 조기발굴과 육성, 고급 과학두뇌 양성의 기반 조성, 그리고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그 설립 목적으로 하는 전국의 16개 과학고등학교들은 1999년부터 대학입학을 위한 비교내신제 철폐, KAIST 입학정원에 대한 과학고등학교 학생수의 상대적 증가에 따른 불균형, 과학영재교육 행정 지원체제의 미비 등의 이유로 교육과 학교의 운영이 파행화되기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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