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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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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준호 |
참여연구자 | 신민호 , 정우성 , 장세기 , 유원희 , 김용기 , 박덕신 , 문경호 , 이덕희 , 이규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1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30000254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터널내부 소음저감을 위한 흡음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내용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
터널을 통과하는 철도의 소음특성 및 그 전달경로 및 원인별 저감방안에 대해 국내외 자료 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분석 정리하였다. 철도의 소음 특성은 국내외 측정자료를 면밀하게 분석하였으며, 현재까지 철도 선진국 등을 중심으로 개발된 터널통과 철도 소음 저감 기술의 동향 및 저감방안과 그 효과를 분석하였다.
터널내부에서의 열차 주행에 따른 소음 해석을 위한 음장 이론을 검토하여 터널내부 및 전철내부로의 소음전파 해석을 위한 기초로 삼았다.
The followings were studied to develop sound absorption technology for noise reduction in the tunnel.
Noise characteristics of train passing through a tunnel, the sound travelling and the noise reduction measures were investigated by means of domestic and foreign materials. Domestic and foreign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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