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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스에이(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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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춘종 |
참여연구자 | 이진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6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000005726 |
과제고유번호 | 1425044094 |
사업명 |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방음벽.터널.터널방음.WALL. |
가. 도심도로의 방음벽을 터널화
고속도로, 고속철도, 일반국도, 철도의 주변도로에서 자동차의 소음이 차량의 증가와 대형화되어서 인근 교육시설과 아파트 등 주거시설물에 미치는 소음피해 환경문제가 극심한 현실에 도로의 양측 도로에 설치하는 방음벽만으로는 민원의 만족한 해결할 수 없어 방음벽 대신 터널화된 도로를 시공하는 것이 민원의 유일한 해결책임.
나. 2차원 경계요소법(Indirect BEM)을 이용한 해석
터널내부에서 반사되는 소음을 2차원 경계요소법(Indirect BEM)을 이용하여 해석하였음. 음원으로부터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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