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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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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송달호 |
참여연구자 | 구정서 , 이상록 , 박찬경 , 이우식 , 이동호 , 한형석 , 노규석 , 한형석 , 송달호 , 조현직 , 이현순 , 김헌영 , 김상범 , 김진국 , 박신희 , 이상호 , 박제승 , 윤영한 , 김진규 , 박두수 , 허승진 , 송자상 , 김범진 , 노규석 , 이학주 , 이현순 , 강재윤 , 김기환 , 배대성 , 조희제 , 곽경호 , 장준호 , 이승민 , 이상욱 , 감남인 , 김관주 , 강윤광 , 민지훈 , 김석현 , 박정철 , 장호식 , 이수갑 , 김종암 , 박영희 , 황재호 , 권혁빈 , 조영창 , 배창대 , 이민섭 , 정원태 , 이병종 , 임용규 , 전형용 , 백운천 , 천홍정 , 유연상 , 이장욱 , 이광일 , 박근수 , 김성종 , 이강운 , 박진배 , 김종년 , 정승원 , 이용관 , 박상규 , 박순조 , 조영래 , 박경환 , 박병석 , 최봉근 , 박광복 , 김진태 , 김현철 , 김광한 , 조한범 , 이동걸 , 강인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0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4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개발 목표(충돌안전도 해석기술 분야)
1. 최종목표
충돌안전도 분야: 고속전철 차량의 충돌 시 발생하는 전체 차량의 압괴와 탈선 및 전복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해석 기술을 개발하고 충돌에너지를 충분히 흡수하여 승객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설계 대책을 제시하고 최종 설계를 평가하는 것
2. 2단계 연차별 목표
- 1 차년도 목표 : 1 단계 연구를 통하여 도출된 한국형 고속전철 KHST의 충돌안전도 초기 설계에 대하여 평가하고 설계보완을 지원
ㆍ 에너지 흡수구조의 시험기술 지원
ㆍ 초기설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