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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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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광준 |
참여연구자 | 변영환 , 구남서 , 박경훈 , 김규범 , 이제동 , 이진호 , 황희철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30000358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팁제트 로터.면내 추력.티터링 형식.노즐목 이론.혼합 블레이드 요소 이론.팁제트 로터 자이로플레인.Tip-jet Rotor.In-plane Thrust.Teetering Type.Nozzle Throat Theory.Combined Blade Element Theory.Tip-jet Rotor Gyroplane. |
현재 스마트 무인기 본 과제에서는 1차적으로 CRW형의 스마트 무인기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고온 연소 가스의 손실 없는 유동과 고온 구조 설계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본 연구의 가장 중요한 연구 성과는 소형 터보 제트 엔진의 연소가스를 이용한 팁제트 추력 측정이다. 공기 압축기를 이용한 팁제트 분사 실험을 통하여 팁제트 분사 이론을 파악한 후 출력 5kg 급 소형 제트엔진의 팁제트 분사 실험을 수행하고 제트 로터 설계 시 가장 중요한 기밀 유지기술, 노즐 설계 기술, 시험 장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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