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황선근 |
참여연구자 | 이성혁 , 박영곤 , 이진욱 , 고태훈 , 김현기 , 최찬용 , 박성현 , 김정기 , 김정무 , 권병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8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0400000900 |
과제고유번호 | 1500000291 |
사업명 | 산학연공동연구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는 강우로 인해 유실된 철도사면에 대하여 신속하고 안전한 사면복구용 토목섬유 콘테이너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철도사면의 붕괴형태 및 붕괴유형별 대책공법을 제시하여 사면붕괴로 인한 피해를 최소한으로 억제하고, 강우로 인해 유실된 철도노반을 기존 공법에 비해 공학적, 경제성, 안정성을 고려한 대체 공법을 제시하여 철도 복구용 토목섬유 콘테이너를 개발하는 것을 최종목표로 한다. 본 연구에서 수행된 일련의 실험데이터와 사례분석, 그리고 경제성 분석을 바탕으로 강우로 유실된 철도노반 복구에 사용되는 토목섬유
Roadbed failure due to the rainfall may bring out social and economic demage such as the loss of life and property, the consumption of time and cost for recovery, and the delay of logistics in railway. However, there was not an appropriate way that could be used as a permanent solution. In this stu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