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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위프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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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연규범 |
참여연구자 | 김명신 , 오병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5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0500030171 |
과제고유번호 | 1440000174 |
사업명 | 정보통신신기술개발지원(기금) |
DB 구축일자 | 2015-01-08 |
상기에서 언급한 개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웹토이 개발에 있어서 캐릭터, 기구메커니즘, 회로부, 제어프로그램, 콘텐트등의 다양한 개발구성요소가 필요합니다. 각 요소별 개발내용 및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규격개발 내용/범주
(1) 프로토콜개발
컴퓨터에 연결된 학습교구인 웹토이를 컴퓨터에 의해, 또는 사용자에 의해 제어할 수 있는 양방향성 프로토콜 개발
(2) 캐릭터 크기결정
사용자인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기구디자인 및 기구부하등을 사전 TEST를 통하여 결정필요
(3) 1차 사양정의
학습교
The importance of the above-mentioned development is recognized. Various development components of character, mechanism, circuit, control program and contents are required for the development of web toy. The development contents and scope of each component are described as follows.
A. Contents/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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