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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웹토이 개발
Web Interactive Toy Developm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위프랜
연구책임자 연규범
참여연구자 김명신 , 오병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3-05
과제시작연도 2002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과제관리전문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0500030171
과제고유번호 1440000174
사업명 정보통신신기술개발지원(기금)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상기에서 언급한 개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웹토이 개발에 있어서 캐릭터, 기구메커니즘, 회로부, 제어프로그램, 콘텐트등의 다양한 개발구성요소가 필요합니다. 각 요소별 개발내용 및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규격개발 내용/범주
(1) 프로토콜개발
컴퓨터에 연결된 학습교구인 웹토이를 컴퓨터에 의해, 또는 사용자에 의해 제어할 수 있는 양방향성 프로토콜 개발
(2) 캐릭터 크기결정
사용자인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기구디자인 및 기구부하등을 사전 TEST를 통하여 결정필요
(3) 1차 사양정의
학습교

Abstract

The importance of the above-mentioned development is recognized. Various development components of character, mechanism, circuit, control program and contents are required for the development of web toy. The development contents and scope of each component are described as follows.
A. Contents/ s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3
  • 요약문 ...4
  • SUMMARY ...15
  • CONTENTS ...25
  • 목차 ...28
  • 제1장 웹토이 개발 목표 및 성능 ...31
  • 제1절 웹토이 개발 배경 및 목표 ...32
  • 1. 개발배경 ...32
  • 가. 필요성 ...32
  • 나. 당위성 ...32
  • 다. 현실성 ...33
  • 라. 결론 ...33
  • 2. 개발목표 ...34
  • 가. 목표 ...34
  • 나. 규격 ...36
  • 다. 성능 ...36
  • 라. 용도 ...37
  • 마. 수요자Need ...37
  • 3. 시장규모 ...38
  • 제2절 웹토이 개발 내용 ...39
  • 1. 기술개발내용 ...39
  • 2. 개발기술의 우수성 ...41
  • 가. 독창성/혁신성...41
  • 나. 종래기술과의 비교 ...42
  • 다. 기술적 파급효과 ...43
  • 3. 세부수행과제내역 및 수행방법 ...44
  • 가. 진행방법 ...44
  • 나. 단계별 세부수행순서 ...45
  • 다. 세부수행Flow ...48
  • 4. 개발추진일정계획 ...49
  • 제3절 국내/국외 기술현황 ...50
  • 1. 세계 기술현황 및 전망 ...50
  • 2. 국내 기술현황 및 전망 ...52
  • 제2장 사업진행결과 ...54
  • 제1절 개발부분 및 결과 ...55
  • 1. 캐릭터 개발부분 ...55
  • 2. 기구 개발부분 ...59
  • 3. 회로부 개발부분 ...67
  • 4. Control Program 개발 부분 ...72
  • 5. Others ...72
  • 제2절 개발품 사용방법 ...73
  • 1. 제품구성 ...73
  • 2. 사용법 ...74
  • 가. HW 설치방법 ...74
  • 나. SW 설치방법 ...76
  • 제3절 지적재산권 현황 ...79
  • 제3장 사업화 계획 ...82
  • 제1절 판매시장분석 ...83
  • 1. 시장규모분석 ...83
  • 가. 국내외 시장규모 ...83
  • 나. 각국의 PC보급율 ...84
  • 2. 경쟁자분석 ...85
  • 3. 환경분석 ...86
  • 제2절 사업화 전략분석 ...87
  • 1. 핵심역량분석 ...87
  • 가. 상품화와 특허 ...87
  • 나. 당사와 국내외의 기술 비교 ...87
  • 2. 전략방향 ...88
  • 3. 국내 판매분석 ...88
  • 4. 해외 판매분석 ...89
  • 5. 판매계획과 전략 ...90
  • 제3절 홍보계획 ...91
  • 1. 초기홍보방안 ...91
  • 2. 지속적인 홍보방안 ...91
  • 부록 ...93
  • 1. 웹토이 설치용 프로그램 소스코드 ...94
  • 2. 웹토이 제어용 프로그램 소스코드 ...106
  • 3. 기술개발결과 요약표 ...17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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