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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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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수석 |
참여연구자 | 전용민 , 정용운 , 이원중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5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0500066680 |
과제고유번호 | 1410052530 |
사업명 | 21C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를 통해 수직이착륙과 고속비행이 가능한 틸트로터 무인비행체를 구현하기 적합한 엔진을 조사하고 성능해석을 통하여 엔진을 선정하였다. 출력축 회전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로터변환에 따른 외부 충격에 견딜 수 있는 엔진장치 개발과 모든 비행영역에서 최적의 공기흡입조건을 제공할 수 있는 흡배기 장치를 개발하였다. 엔진장치는 소형 헬리콥터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550마력급 터보샤프트 엔진을 사용하여 회전익모드와 고정익모드에서 동력을 공급하며 4kW에 달하는 소요 전력을 공급한다. 엔진은 로터의 효율 최대화를 위해 엔진 출력축 속도를 두
The objective of this program is to develop a reliable Smart UAV (SUAV) propulsion system capable of high speed cruise, vertical takeoff/landing applying smart technology. Throughout the feasibility study on SUAV, . Tipjet driven CRW and tilt rotor aircraft were studied as the candidate models and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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