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효철 |
참여연구자 | 이승희 , 이영길 , 김상현 , 신종계 , 유재문 , 홍성인 , 양지만 , 신정일 , 이상우 , 송영주 , 김규석 , 양영훈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12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50006677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o 선박은 육상 운송수단에 비하여 가혹한 환경에서 사용된다.선박은 승객을 승선 시키던가 재화를 적재하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운송수단으로서 거친 해상상태에 순응하며 운항하여야 할 뿐 아니라 때로는 적극적으로 극복하여야하는 것이 요구된다. 선박이 해양 사고를 일으키게 되면 단순한 선체의 손상 뿐 아니라 인명과 화물의 안전이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문제가 되고 해상오염은 단시간에 넓게 확산됨으로 국가적인 입장에서 해양사고 방지 대책을 강구하는 것이 필요하다.o 어업협정이 후 소형선박의 성능이 급속히 나빠지고 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