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포항공과대학교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남광희 |
참여연구자 | 이정기 , 김재홍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0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0600000828 |
과제고유번호 | 1410056073 |
사업명 | 에너지기술인력양성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컨버터.인버터.매입형 동기전동기.DC 링크 캐패시터.보상항.converter.inverter.IPM motor.DC link capacitor.compensator. |
연료전지 자동차 구동을 위한 전기 동력 시스템은 크게 연료전지, 배터리, DC-DC 컨버터, DC 링크 캐패시터, 인버터, 전동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DC 링크 캐패시터는 일반적으로 전해 캐패시터를 사용하는데, 수명이 제한적이고, 용량이 클 뿐 아니라, 부피가 크고, 무거우며, 가격 또한 비싸다. 따라서 제안하는 DC-DC 컨버터 제어 알고리즘은 DC 링크 캐패시터로 흐르는 전류를 0으로 만드는 보상기를 구성한다. 그래서 적은 용랑의 DC 링크 캐패시터를 이용하여도 DC 링크단의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또한 제안하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