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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엔진텍(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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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용균 |
참여연구자 | 이영재 , 이종태 , 나평철 , 이정호 , 최관호 , 이길용 , 전영호 , 성정민 , 이창준 , 김봉철 , 강현석 , 최의광 , 고창조 , 표영덕 , 김강출 , 권오석 , 주태헌 , 이준혁 , 정찬문 , 김윤영 , 노기철 , 김은경 , 김서영 , 이제홍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5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600001976 |
과제고유번호 | 1350023518 |
사업명 | 21세기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프리 피스톤 엔진.수소엔진.리니어 발전기.리니어 엔진.수소연소.Free-Piston Engine.Hydrogen Engine.Linear Generator.Linear Engine.Hydrogen. |
수소연소 리니어 동력/발전시스템은 최근 세계적으로 대체에너지 및 친환경 에너지 차원에서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프리 피스톤은 차세대 자동차로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 자동차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연료전지는 에너지 변환효율이 높고 유해 배기물질이 생성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세대 동력시스템으로 유력하나, 극복해야 할 기술적 과제가 남아있고, 시스템이 고가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상용화가 이루어지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 대안의 기술로서 프리 피스톤 엔진 기술이 급격하게 부상하고 있는 상황이다.
Hydrogen fueled linear power system has lots of advantages such as high specific power, high thermal efficiency, zero level exhaust emissions and low noise & vibration. The typical feature of the free-piston engine, there are two definitions which are typical for all free-piston engines. One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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