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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엔진텍(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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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01408 |
과제고유번호 | 1345162641 |
사업명 | 21세기프론티어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4-05-10 |
키워드 | 프리피스톤엔진.수소엔진.리니어발전기.리니어엔진.수소연소.유압전자식밸브.Free-Piston Engine.Hydrogen Engine.Linear Generator.Linear Engine.Hydrogen Combustion.Hydraulick Electronic Valve. |
수소연소 리니어 동력/발전시스템은 최근 세계적으로 대체에너지 및 친환경 에너지 차원에서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프리 피스톤은 차세대 자동차인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 자동차 등에 적용 가능한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프리 피스톤 엔진 기술이 급격하게 주목받고 있으며, 많은 연구가 추진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맞춰 리니어 동력시스템의 세계적인 기술적 추이를 검토하고 수소연소 동력 시스템의 설계, 해석 및 시험 개발에 이르는 기술기반을 확립하고,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Hydrogen fueled linear power system has lots of advantages such as high specific power, high thermal efficiency, zero level exhaust emissions and low noise & vibration. The typical feature of the free-piston engine, there are two definitions which are typical for all free-piston engines. One is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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