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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우주센터의 홍보전략 연구;나로우주센터 홍보전략 대안모색
A study on NASA’s crisis communications;Lessons and alternatives for the naro space center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학수
참여연구자 박성철 , 최진명 , 박종섭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5-01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등록번호 TRKO200700001582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Ⅰ. 제 목
미국 우주센터의 홍보전략 연구: 나로우주센터 홍보전략 대안 모색
Ⅱ. 연구목적 및 필요성
우주개발기술은 본질적으로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2007년 첫 인공위성 발사를 앞두고 있는 나로우주센터는 이에 대비하여 위기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내용 및 그 중요성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나사는 2003년 2월 1일 발생한 콜롬비아호 폭발 사건에 직면하여 비교적 성공적인 위기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사의 구체적인 위기 홍보활동을 분석함으로써 나로우주센터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Abstract

This study emphasizes the importance of crisis communication activities to deal with possible contingencies. NASA’s crisis communication history has demonstrated that successful crisis communication activities are critical in preserving NASA’s confidence and competence. With regard to the Columbia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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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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