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도로공사 |
---|---|
연구책임자 | 강정규 |
참여연구자 | 박재범 , 이승준 , 황경주 , 오창권 , 천정수 , 국윤호 , 이영재 , 김영수 , 이회석 , 박재진 , 남기용 , 이현철 , 박상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11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700008260 |
과제고유번호 | 1500001187 |
사업명 | 건설기술기반구축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1 목적
BRT(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체계)라 함은 BRT 전용차로, 편리한 환승시설, 교차로에서의 버스우선통행 그 밖의 건설교통부령이 정하는 사항을 갖추어 급행으로 버스를 운행하는 교통체계라 정의된다(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이는 버스운행에 철도시스템의 개념을 도입하여 통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 등 버스서비스를 도시철도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킨 대중교통시스템으로서 이미 해외에서 그 효과가 입증된 바, 대도시권의 교통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본 지침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