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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유진기공산업(주) Yujin Machinery L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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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훈규 |
참여연구자 | 이재호 , 이경석 , 김동식 , 김기남 , 강성웅 , 이동균 , 신평우 , 조동현 , 최호식 , 노용수 , 한진덕 , 신창하 , 김경준 , 정래근 , 차봉훈 , 전영욱 , 오재선 , 김건우 , 민윤홍 , 조진영 , 조정환 , 이범주 , 김상호 , 김유신 , 박형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7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0031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틸팅열차.제동전자제어유니트.제동작용장치.전공블랜딩.Tilting train.ECU(Electric Control Unit).BOU(Brake Operation Unit).Electric-Pneumatic Blending. |
제동장치 실용 기술개발 과제의 최종 연구목표는 기존선 속도 향상에 필요한 최고운행속도 180km/h급 틸팅 차량에 적합한 제동장치를 개발하고, 시제품을 제작하여 완성차시험 및 주행시험을 통하여 신뢰성이 검증된 안정성 있는 제동장치의 실용화에 있다.
시제품 제작 및 시제품 형식시험을 통하여 시제품의 사양과 성능을 확인하고 또한, 제동장치 및 기초 제동장치, 공기압축기 등 주요 개발품과 구성품에 대한 차량 상태에서의 성능을 검증하여 주행시험에서의 안정성을 사전 확보하였다.
주행시험에서는 차량의 전체 제동력에서 회생제동과 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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