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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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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춘수 |
참여연구자 | 김기환 , 김영국 , 김석원 , 목진용 , 박찬경 , 함영삼 , 한영재 , 최성훈 , 김상수 , 이태형 , 권혁빈 , 한인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0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0800001184 |
과제고유번호 | 1500001141 |
사업명 | 고속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선도기술개발사업으로 추진되었던 “고속전철기술개발사업”에서는35Gkrψh급 한국형 고속전철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었고,개발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국형 고속전철 개발차량(7량 1 편성,이후 한국형 고속열차)을 제작하여 각 시스템 및 전체시스템에 대한 성능시험과 평가가 진행되었다. 성능평가 결과,설계시에 고려하였던 여러 값들이 확인되었으며 전체적으로 만족략는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개발된 한국형 고속전철시스템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성능의 입증뿐만 아니라,시스템을 안정화시키고 신뢰성을 확보하는 노력이 병행되어
This project aims to prove the performances and to stabilize the systems of the Korea high-speed train(KHST) which has been developed through the G7 Project. Also considered in this research is to show the reliability growth of the train system and its sub-systems.
The major results of this 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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