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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국대학교 DongG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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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형오 |
참여연구자 | 문영숙 , 서미경 , 윤강재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1 |
주관부처 | 보건복지가족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0618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에서는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담배회사의 기업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첫째, 담배회사의 각종 프로모션 활동이 어떻게 전개되어 왔으며, 이에 대하여 정부는 어떻게 대응하여왔는지 해외의 사례들을 중심으로 비교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사례분석 결과는 국내의 담배회사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정부의 정책적 접근방법에 상당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였다.
둘째, 담배회사가 기업차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경우 일반 공중집단의 담배회사에 대한 인식, 흡연전반에 대한 인식, 금연정책에 대한 수
This study attempted to examine the effect of cigarette company`s corporate marketing activities on public reactions to cigarette company, smoking-related perceptions, and individual responses to governmental cigarette regulations. Three domains of cigarette company`s marketing activities were in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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