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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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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도연 |
참여연구자 | 정용수 , 이규환 , 이상열 , 조홍식 , 최문석 , 이강문 , 박지선 , 송성후 , 이규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1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7188 |
사업명 | 특정연구개발사업<민군겸용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해양부식.선박.해양구조물.음극방식.희생양극 부식모니터링.코팅방식.복합방식.방식설계.Marine corrosion.marine ship.marine structure.cathodic protection.sacrificial anode.corrosion monitoring.coating protection.integrated corrosion protection.design for cathodic protection. |
- 본 연구과제는 크게 방식 대상물을 선박과 해양구조물로 구성이 됨.선박의 방식연구 분야는 선박의 특성상 여러 해역을 접하고 운항중과 정박중의 소요전류밀도의 차이가 크며,도장 열화에 따른 변화가 심하다는 점에 조점을 두어 복합방식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주된 연구목표임.해양구조물의 방식 시스템 개발분야는 해양구조물이 대 규모인 관계 로 방식 과 전위 모니터링 등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무선원격 방식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주된 연구목표임.
- 1단계 3년간의 연구결과를 종합하면 다음과 같음.
가.선박의 최적 방식시스템
A. Corrosion protection for ship
o Development of optimum ICCP technology for ship hull
o Development of painting and Al-Zn spray coating technology for ship hull protection
o Development of automatic integrated corrosion protection system for ship hull
o Development of mixed metal ox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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