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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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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충식 |
참여연구자 | 유준 , 최동석 , 박용국 , 강진석 , 최재준 , 우영민 , 이석환 , 국상훈 , 염기태 , 공장식 , 장진영 , 이주광 , 이용석 , 박철웅 , 심석구 , 김지영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09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7278 |
과제고유번호 | 1350016373 |
사업명 | 국가지정연구실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배기규제.CO₂ 규제 대응.저연비.직접분사식 엔진.희박연소.emission regulation.correspondence for regulation of CO₂.fuel economy.direct injection engine.lean combustion. |
최종 목표인 '저연비, 저배기(연비, 배기 저감)를 지향하여 미래형 직접 분사식 엔진의 연소최적화를 위해 직접응용 가능한 설계자료 구축'을 위하여 연구를 하였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 유해 배출물 형성과정 규명으로 최적 엔진 파라미터 제시
-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GDI)의 분무특성, 유동 증진을 통한 연소최적화 방향을 제시하여 연비(
- 소형 직분식 디젤엔진(HSDI) 적용 VCO 노즐 인젝터의 분무특성 규명 및 이의 안정화 자료 구축을 통한 연소실 최적
A series of studies was performed for constructing the optimization of combustion for future direct injection engine to achieve low fuel consumption and low emission. The main themes of findings could be summarized as follows;
- Formation process of toxic exhaust emission in direct-injection en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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