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임승빈 |
참여연구자 | 최형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0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8210 |
과제고유번호 | 1350003077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도시이미지.도시마케팅.도시유형.도시브랜딩.다차원척도법.컨조인트분석.City Image.City Marketing.City Classification.City Branding.Multi-Dimensional Scaling.Conjoint Analysis. |
최근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방자치단체들의 요구가 증가하면서 도시이미지 마케팅 및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본 연구는 도시이미지 분석을 통한, 이미지 구성요소의 구체적인 관리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사례 도시들의 이미지 구성요소 및 지구 이미지 기여수준을 분석하고, 도시이미지 정책 및 관리현황을 분석함으로써, 도시이미지 향상 및 관리를 위한 보다 현실적인 정책
사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도시마케팅에 기여함은 물론,도시이미지 구성요소의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체
The identity establishment and image making in new towns or existing local cities became recently important issues that determines the competitiveness of cities. The local autonomy, especially, made a lot of projects related with an city image as important tasks for local governments. To make a rea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