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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호서대학교 Hose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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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경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8555 |
과제고유번호 | 1350002587 |
사업명 | 목적기초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온라인 게임.게임엔진.네트워크.3D엔진.화면연출기법.물리학.서버엔진.동기화.서버아키텍처.online game.game engine.network.3D engine.scene producing tech.physics.server engine.synchronization.architecture. |
연구목표
3D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네트워크 기술과 3D 엔진의 기술 연구를 통해 각 게임마다 사용되는 공통적인 요소 기술을 포함하는 범용 3D 온라인 게임 엔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개발된 온라인 3D엔진을 공개하고 엔진을 이용한 게임 제작방법론을 제시한다.
연구내용
* 3D 엔진
1차년도 - 퀘이크 방식의 3D Game Engine인 Genesis3D를 부분적으로 분석하였으며, 최적화된 Direct3D 환경의 Rendering 기법을 완성할 수 있었으며 3DS Max Exporters 3D S
Purpose of Research
Through studies of computer network technologies and 3D game engine technologies, we will develop a general purpose 3D online game engine which has common fundamental technologies for various online games. The source codes of our engine will be opened freely to outworld with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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