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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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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정열 |
참여연구자 | 노태성 , 허환일 , 이상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8696 |
과제고유번호 | 1350010851 |
사업명 | 목적기초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고속추진기관.연료-공기 혼합.전산유체역학.스크램젯 엔진.난류연소.충격파.초음속 연소.연소 불안정성.전단경계층.Hypersonic Proulsion System.Fuel/Air mixing.computational fluid dynamics.Scramjet Engine.turbulent combustion.shock waves.Supersonic Combustion.combustion instability.shear layer. |
1) 초음속 연소 현상의 수치해석을 위한 고성능 도구개발
2) 초음속 연소 유동의 점화 및 연소 안정화 연구
3) 분사 방식에 따른 혼합 및 연소 특성 연구
4) 초음속 추진기관 내부 열/유동의 기초 실험
세계 각국에서 초고속 항공우주 추진기관인 스크램젯 엔진의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지만, 고속 연소 유동의 지상 실험이 어려운 까닭에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본 연구에서는 초음속 연소기 유동의 기초 실험과 더불어 전산유체해석 방법을 주로 하여 연료와 공기의 혼합을 증대시키고, 연소를 안정시킬
1) development of high performance tools for the numerical analysis of supersonic combustion phenomena
2) study of the ignition and combustion stability of supersonic reactive flows
3) study of mixing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the injection schemes
4) fundamental experiments of 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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