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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남대학교 Seonam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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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곽동희 |
참여연구자 | 정흥조 , 김성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8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69501 |
과제고유번호 | 1350013499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용존 공기 부상.미세 기포.충돌효율.부상분리.활성탄 흡착.플록 입자.DAF (dissolved-air flotation).Micro-bubble.Collision efficiency.Flotation Separation.Activated carbon adsorption.Floc particle. |
새로운 수처리 기술인 DAF 공정에서 운전과 설계 및 제어를 위한 새로운 충돌효율 예측모델을 개발하므로 인해 이를 바탕으로 DAF 공정에서 공정 운전, 설계 및 제어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 마련하고, 이론적 연구를 통해 도출된 DAF의 영향인자와 제어변수를 이용하여 활성탄 흡착공정을 DAF 공정에 도입하는 신개념의 고효율 수처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핵심기술을 확립하고자 한다.
■ 유동함수와 운동함수를 기초한 궤적분석 시뮬레이션 모델링 프로그램구축
과거 부상공정에서 이용된 거대기포의 미세입자의 포획 이론에 관련한 궤적분석
This study focuses on the model development to predict collision efficiency between floc and micro-bubble. The model provides the theoretical basis for the operation, design and control of DAF process. The final target of this project is to establish a key technology for high efficient water treat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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