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양대학교 |
---|---|
연구책임자 | 박승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5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084 |
과제고유번호 | 1350015231 |
사업명 | 목적기초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선형유도전동기.농형 LIM.리니어모터.유한요소법.추력.수직력.반송시스템.PLC.직각분기로.Linear induction motor.Linear motor.Cage-type LIM.Finite element method.Thrust.Normal force.Conveyance system.PLC.Transverse rail. |
연구목표
본 과제의 연구 목적은 선형유도전동기를 응용하여 직각 분기로가 있는 반송 시스템을 설계 제작하고 반송 제어를 행하므로써 자동차 생산라인, 컨테이너등의 물류반송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시작품 모델을 연구개발하는 것이다.
연구내용
1차년도에는 실험실 규모의 반송시스템의 사양을 결정하고,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특성해석에 근거하여 농형 2차측을 갖는 선형유도전동기를 설계하였다. 또한, 2차측의 이동 위치에 따른 추력 및 수직력을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계산하므로써, 2차측의 진입시에 1차측이 턴온해야할 시점을 결정하
Purpose of Research
The aim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new pilot facility model by manufacturing and controlling a conveyance system with longitudinal and transverse rails using linear induction motors in order to increase productivity in automation production lines.
Contents of Researc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