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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울산대학교 University of Uls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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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하철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5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319 |
과제고유번호 | 1350016851 |
사업명 | 목적기초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동역학모델 역치환.게인스케듈링.작동기 포화.모델불확실성.HQ 요구도.디지털 재설계.작동기 시간지연.Dynamic Model Inversion.Gain Scheduling.Actuator Saturation.Model Uncertainty.HQ Requirement.Digital Redesign.Actuator Time Delay. |
DMI-기법과 디지털 재설계에 의한 비행제어 시스템 설계 방법 연구
- DMI-기법과 게인 스케듈링 기법을 비교 연구하고 이를 고기동 성능을 갖는 비행체를 대상으로 비행성 요구도(HQ)를 기준으로 수직가속도 명령추종 제어시스템을 설계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동착륙 알고리즘을 설계하였음.
- DMI-기법의 문제점(작동기 시간지연 및 포화, DMI 오차 및 모델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적응적 신경회로망 기법을 연구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켜 Antiwind-Up 알고리즘을 제안하였음. 모델 헬리곱터의 피치제어 시스템을 설계하
Robust Nonlinear Flight Control System Design in Dynamic Model inversion and Digital Redesign Technique
- Comparison study on DMI and Classical Gain Scheduling technique is carried out to understand limitation of flight control law design in DMI. Those methods are applied to design Nomal Accel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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