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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밭대학교 Hanbat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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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소상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375 |
사업명 | 기초과학연구사업>지역대학우수과학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전자에어서스펜션.연속가변댐퍼.반능동형 현가장치.실시간제어.제어로직.스카이훅 아고리즘.HILS.Electronic Controled Suspension.Continuously Variable Damper.Semi-active Suspension.Real Time Control.Control Logic.Sky-Hook Algorithm.HILS. |
본 연구과제는 자동차의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방안의 하나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반능동형 현가장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성능이 우수하고 제작이 비교적 간편한 연속 가변형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직 국내에서는 이에 대한 연구가 미흡하기 때문에 선진제품을 분석하여 이론적인 토대를 마련하고 이를 차량에 적용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함과 아울러 간단한 실험을 실시함으로써 개발가능성을 확인하고 선진제품과 동등 이상의 제품 개발 가능성을 얻어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차량동력학 모
This research's purpose is that performs the study on the continuous controlled semi-active suspension system which has better performance and is simpler in manufacturing. Because the research on the system is not sufficient in our country, in the beginning the advanced product which has been deve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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