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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순천제일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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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병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과학기술재단 |
등록번호 | TRKO200900070457 |
사업명 | 기초과학연구사업>지역대학우수과학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타이어.설계인자.승차감.섀 시.현가장치.차체.실내소음.도로소음.가속주행.시험법.Tire.Design Parameter.Ride.Chassis.Suspension.Body Frame.Interior Noise.Road Noise.Pass-by.Test Method. |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도로소음 저감을 위한 자동차 타이어 설계의 기초자료 를 확보하기 위하여, 타이어의 고유진동수와 구조진동음과 관계, 타이어 축의 진 동과 자동차 실내소음과의 관계 등을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표 는 자동차 타이어 설계변경으로 자동차 도로소음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자동차 소음은 크게 기계적 소음과 타이어 소음으로 나눌 수 있다. 자동차에 는 엔진, 흡/배기계, 변속기, 타이어 등 여러 가지의 소음원이 있는데, 5단 수동 기어가 장착된 자동차를 대상으로 가속주행 시험법에 의해 평가한 결과, 기어가 2단
In this study, we research relationship of natural frequency and structure-borne sound in tire, and relationship of tire axis vibration and indoor noise for basic data. collection. The object of this research is to grasp influence of road noise when the tire design is modified and is to secures ba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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