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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순천제일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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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병삼 |
참여연구자 | 김영완 , 장일도 , 김대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7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환경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198 |
과제고유번호 | 1480001692 |
사업명 |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자동차 타이어의 직진 주행 소음은 타이어 주행방향에 배열되어 있는 트레드 피치수와 타이어 회전수 곱의 정수배로 주파수의 피크를 갖고 있다. 특히, 소음이 큰 타이어는 이 주파수에서의 음압레벨이 타이어 전체의 소음레벨을 지배한다. 이 특정 주파수의 음을 피치소음(pitch noise)이라 부른다. 타이어 트레드 평면은 트레드 패턴이라고 부르는 규칙적인 무늬 형상으로 조각되어 있기 때문에 타이어가 주행할 때, 이트레드 패턴 그루브에 포함된 공기가 접지면 내에서 압축되어 접지면으로 부터 떨어지는 순간 방출하게 된다.
타이어 소음의
Among various environmental pollution problem by automobile increase, damage by automobile noise is increasing.
automobile noise is engine, Inhalation·exhaust system, gearbox, various noise source with tire, this study wished to develop a design technology to reduce noise of t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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