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정병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8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946 |
과제고유번호 | 1350014636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근대 과학교육.과학교육 역사.과학교육 사상.과학 사상.교육 사상.사실주의 교육학.Modern Science Education.History of Science Education.Philosophy of Science Education.Philosophy of Science.Philosophy of Education.Realistic Pedagogy. |
1. 16세기 과학교육 사상이 등장하게 된 사회적, 철학적 배경
2. 교육 목적에 따른 근대적 과학교육의 유형
3. 과학교육에서의 교육이념적, 사상적 논쟁과 갈등
4. 동양에서 서양 과학교육의 내용과 사상의 정착 과정
1년차(2002년도)
1. 고대에서 중세까지 과학교육: review 중심으로 연구
2. 르네상스 이후 유토피아 사상에서 나타난 과학교육관: 원전 중심의 연구
3. 코메니우스의 실물교육 사상과 사물학습론: 원전 중심의 연구
4. 사실주의적 교육사상과 인문주의적 교육관에서 나타난
1. Social and philosophical background which had caused science education in 16th century
2. Type of modern science education
3. Ideological and philosophical argumentation and trouble in pedagogy for science education
4. Import, accommodation and settle down of west science education in e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