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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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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충식 |
참여연구자 | E. F.AboSerie , 최재준 , 우영민 , 이석환 , 국상훈 , 염기태 , 공장식 , 장진영 , 문석수 , 백철우 , 박세익 , 이진우 , 윤현숙 , 최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6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1637 |
과제고유번호 | 1350009658 |
사업명 | 국가지정연구실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배기규제.CO2 규제 대응.저연비.직접분사식 엔진.희박연소.emission regulation.correspondence for regulation of CO2.fuel economy.direct injection engine.lean combustion. |
직접분사식 엔진연소기술은 연료경제성을 증진하기 위한 희박연소기술에 기반하고 유해배기물인 HC, CO, NOx, C$O_2$등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한 시 스템 학문으로서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공해 배출물의 생성기구를 밝히기 위한 연소기반기술, 연비 개선 및 배기저감을 위한 미래형 엔진연소기술로 서의 직분식 가솔린 연소기술, 직분식 소형디젤엔진 연소기술 등에 적용하 기 위한 직접분사식 연소기구의 최적화기술을 뒷받침하기 위한 연료분사 및 연소진단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료의 미립화 촉진과 산화제인 공기와 의 혼합 개선 및 EGR 등
A series of studies was performed for constructing the optimization of combustion for future direct injection engine to achieve low fuel consumption and low emission. The main themes of findings could be summarized as follows; - Formation process of toxic exhaust emission in direct-injection eng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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