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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엔진 연소 최적화 기술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배충식
참여연구자 E. F.AboSerie , 최재준 , 우영민 , 이석환 , 국상훈 , 염기태 , 공장식 , 장진영 , 문석수 , 백철우 , 박세익 , 이진우 , 윤현숙 , 최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5-06
과제시작연도 2004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등록번호 TRKO200900071637
과제고유번호 1350009658
사업명 국가지정연구실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배기규제.CO2 규제 대응.저연비.직접분사식 엔진.희박연소.emission regulation.correspondence for regulation of CO2.fuel economy.direct injection engine.lean combustion.

초록

직접분사식 엔진연소기술은 연료경제성을 증진하기 위한 희박연소기술에 기반하고 유해배기물인 HC, CO, NOx, C$O_2$등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한 시 스템 학문으로서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공해 배출물의 생성기구를 밝히기 위한 연소기반기술, 연비 개선 및 배기저감을 위한 미래형 엔진연소기술로 서의 직분식 가솔린 연소기술, 직분식 소형디젤엔진 연소기술 등에 적용하 기 위한 직접분사식 연소기구의 최적화기술을 뒷받침하기 위한 연료분사 및 연소진단기술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료의 미립화 촉진과 산화제인 공기와 의 혼합 개선 및 EGR 등

Abstract

A series of studies was performed for constructing the optimization of combustion for future direct injection engine to achieve low fuel consumption and low emission. The main themes of findings could be summarized as follows; - Formation process of toxic exhaust emission in direct-injection engines

목차 Contents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12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15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17
  • 제 1절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17
  • 1.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용 인젝터 특성...17
  • 2. 단기통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93
  • 제 2절 직접분사식 디젤 엔진...140
  • 1. 직접분사식 디젤 엔진용 인젝터 특성...140
  • 2. 단기통 직접분사식 디젤 엔진 제작...220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305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308
  • 제 6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309
  • 제 7 장 참고문헌...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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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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