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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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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주진 |
참여연구자 | 황창전 , 김도형 , 한정호 , 정기훈 , 박훤 , 한창환 , 이정훈 , 김창주 , 김승호 , 김해동 , 김준호 , 이관중 , 이명규 , 김덕관 , 강희정 , 윤철용 , 홍단비 , 송근웅 , 기영중 , 김승범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8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3607 |
과제고유번호 | 1350000714 |
사업명 | 국가지정연구실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회전익기.로터시스템.진동저감.소음저감.혁신기술.rotorcraft.rotor systems.vibration reduction.noise reduction.innovative tech.. |
*구조 및 탄성 연성이 무힌지 로터 시스템의 공탄성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플렉셔 장착 각도 및 복합재료 적충각 변화로 구조 및 탄성 연성 효과 구현 - positive flap-lag 연성을 가지는 경우 lead-lag 감쇠 증대 - negative pitch-lag 연성은 collective 피치 각이 큰 경우 안정성을 크게 증대시킴 - positive pitch-lag 연성은 큰 collective 피치 각에서 안정성 저하시킴 * 무베어링 로터 허브용 복합재 유연보 초기 설계 및 구조동역학 해석 - 비틀림 유연성 확보를
*Innovative technology for study - Low vibration and high safety hub systems - Passive tech:Optimization of composible flexbeam - Active tech.:Adoption of active damping smart atructure - Blades with low noise and vibration - Quasi-Active tech.:Tip Air Mass Injection/Suction(TAMI/S) - Active tec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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