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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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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왕래 |
참여연구자 | 서동주 , 주국택 , 박상호 , 박종호 , 김종남 , 서용석 , 황영재 , 정운호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5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4648 |
과제고유번호 | 1345086172 |
사업명 | 원천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수조 제조.현장 생산.천연가스 개질.수소충전소.연료전지 자동차.Hydrogen Production.On-site Production.Natural Gas Reforming.Hydrogen Refueling Station.Fuel Cell Vehicle. |
수소충전소는 연료전지 자동차 및 수소내연기관 자동차의 조기 상용화를 위한 인프라 기술로서; 현재와 같이 초기단계에 있어서는 대규모 중앙 집중형보다 소규모 분산형 시스템이 유리하며; 특히 천연가스를 이용한 수소생산 기술이 가장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보급 실증 단계의 수소 충전소는 연료전지 자동차 운영 규모에 적합한 용량의 현장생산형 수소 제조 장치를 주로 채택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중소규모의(20~100
The main issues for the developing of a small-scale hydrogen production unit are advanced designs of the heat and system integration. We adopted an annular shape of reactor to increase the heat transfer rate from burner exhaust gas to steam reforming beds. The modular design of reforming system w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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