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R&D연구보고서] 공통서비스 인프라 구축·운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hared Service Infrastructure Building & Operating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태홍
참여연구자 유종준 , 김홍주 , 김동섭 , 김영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12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과제관리전문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등록번호 TRKO201000000260
과제고유번호 1415099628
사업명 정보통신기업R&D역량강화(R&D)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공통서비스.중소기업 기술지원.애로기술지원.시험지원.장비지원.Shared Services.SMC Technical Supports.Core Technology Supports.Test Technical Supports.Test Equipment Supports.

초록

$\circ$ 공통서비스 통합 관리 및 운영
- 공통서비스 홈페이지(www.venture119.re.kr)를 통한 유관 기관별(ETRI, TTA, BIPF, KIEC, RRL, RAPA, KIEC), 민간 공동활용기업 및 중소기업청 등 4,600여개 기술 서비스 DB 통합 운영
$\circ$ 애로기술 지원
- 기업이 R&D 및 기술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기술을 3개월까지 장단기 기간 동안 당 연구원 및 대학교수를 중심으로 기술 전문가와 공동으로 핵심 애로 기술 해소

Abstract

$\circ$ Management and operation of the shared service
- Construction and operation of the integrated DB for shared service
$\circ$ Support on the bottle-neck technology for SMEs
- Finding the needs of technical problem from SMEs
- Making experts DB by technological

목차 Contents

  • 제 1 장 서론 ... 25
  • 제 1 절 연구 목적 및 중요성 ... 25
  • 제 2 절 연구 범위 및 내용 ... 26
  • 제 3 절 연구 수행 방법 ... 27
  • 제 2 장 공통서비스 통합 관리 및 운영 ... 33
  • 제 1 절 개요 ... 33
  • 제 2 절 공통서비스 홈페이지 운영 및 홍보 ... 33
  • 제 3 장 애로기술지원 ... 43
  • 제 1 절 개요 ... 43
  • 제 2 절 애로기술 지원 실적 ... 46
  • 제 3 절 애로기술 지원 성과분석 ... 55
  • 제 4 장 연구 장비 지원 ... 59
  • 제 1 절 개요 ... 59
  • 제 2 절 연구 장비 현황 ... 59
  • 제 3 절 연구 장비 지원 실적 ... 60
  • 제 4 절 연구 장비 지원 성과분석 ... 64
  • 제 5 장 고주파 시험 지원 ... 69
  • 제 1 절 개요 ... 69
  • 제 2 절 고주파 시험환경 구축.운영 ... 69
  • 제 3 절 고주파 시험 지원 실적 및 성과분석 ... 84
  • 제 6 장 IT시험시설 공동활용기업 선정 및 운영 ... 95
  • 제 1 절 개요 ... 95
  • 제 2 절 IT시험시설 공동활용기업 운영 ... 95
  • 제 3 절 IT시험시설 공동활용기업을 활용한 시험지원 ... 96
  • 제 4 절 IT시험시설 공동활용기업을 활용한 시험지원 성과분석 ... 100
  • 제 7 장 결론 ... 107
  • 표목차 ... 0
  • (표 2-2-1) 공통서비스 지원 현황 ... 35
  • (표 2-2-2) 공통서비스 통합 DB 구축 현황 ... 36
  • (표 3-2-1) 기업별 애로기술 지원 현황 ... 46
  • (표 4-2-1) 연구 장비 현황 ... 59
  • (표 4-3-1) 장비별 지원업체 및 지원회수 ... 60
  • (표 4-4-1) 임차장비 지원 만족도 조사 결과 ... 64
  • (표 4-4-2) 보유장비 지원 만족도 조사 결과 ... 64
  • (표 5-1-1) 2009년도 고주파 시험지원 ... 69
  • (표 5-3-1) 고주파 시험지원 실적내역 ... 85
  • (표 5-3-2) 고주파 시험지원에 대한 기업별 이용횟수 ... 87
  • (표 5-3-3) 고주파 시험지원에 대한 분기실적 비교 ... 89
  • (표 5-3-4) 고주파 시험 만족도 조사결과 ... 90
  • (표 6-2-1) IT시험시설 공동활용 기업 현황 ... 95
  • (표 6-3-1) IT시험신청 기업별 지원내용 ... 96
  • 그림목차 ... 0
  • (그림 2-2-1) 공통서비스 지원항목 ... 34
  • (그림 2-2-2) 공통서비스 지원체제 ... 34
  • (그림 2-2-3) 공통서비스 소개 화면 ... 37
  • (그림 2-2-4) 공통서비스 현황 화면 ... 37
  • (그림 2-2-5) 공통서비스 신청 화면 ... 38
  • (그림 2-2-6) 공통서비스 홍보책자 ... 39
  • (그림 2-2-7) 전시회 사진 ... 40
  • (그림 3-3-1) 지원업체의 지역별 분포 ... 54
  • (그림 3-3-2) 지원업체의 사업 경과 년수 ... 54
  • (그림 3-3-3) 지원업체 매출액 규모 ... 55
  • (그림 4-4-1) 보유장비 지원의 평균적인 만족도 조사결과 ... 65
  • (그림 4-4-2) 보유장비 지원인력의 전문성 만족도 조사결과 ... 65
  • (그림 4-4-3) 지원장비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 66
  • (그림 4-4-4) 보유장비지원에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 66
  • (그림 5-2-1) 고주파 시험실 ... 70
  • (그림 5-2-2) 신뢰성 시험실 ... 71
  • (그림 5-2-3) 미세소자 시험실 ... 71
  • (그림 5-2-4) 광대역 내전력 시험시스템 구성도 ... 73
  • (그림 5-2-5) 광대역 내전력 시험절차도 ... 77
  • (그림 5-2-6) 광대역 내전력 시험시스템 구축 사진 ... 78
  • (그림 5-2-7) PIMD 분석기의 블록 다이어그램 ... 79
  • (그림 5-2-8) Coax Cable의 Reflected와 Forward IM 응답을 공식화한 모델 ... 80
  • (그림 5-2-9) 시뮬레이션 화면 ... 83
  • (그림 5-2-10) 동축케이블의 PIMD 측정값과 예측값 ... 84
  • (그림 5-3-1) 고주파 시험지원 시험서비스별 지원현황 ... 86
  • (그림 5-3-2) 고주파 시험지원 연도별 현황비교 ... 86
  • (그림 5-3-3) 고주파 시험지원의 기업별 이용현황 ... 88
  • (그림 5-3-4) 고주파 시험지원 분기별 현황 ... 89
  • (그림 5-3-5) 고주파 시험지원 지원인력의 전문성 만족도 조사결과 ... 90
  • (그림 5-3-6) 고주파 시험지원 시험시설환경 만족도 조사결과 ... 91
  • (그림 5-3-7) 고주파 시험지원의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 91
  • (그림 6-4-1) IT시험분야별 시험신청 현황 ... 101
  • (그림 6-4-2) IT시험신청 기업의 소재지 분포 ... 101
  • (그림 6-4-3) IT시험신청 기업의 종업원 수 현황 ... 102
  • (그림 6-4-4) IT시험신청 기업의 매출액 현황 ... 102
  • (그림 6-4-5) IT시험신청 기업의 만족도 현황 ... 103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