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노태완 |
참여연구자 | 김남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5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06083 |
과제고유번호 | 1345078268 |
사업명 | 대학교육과정개발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1-08 |
본 연구에서는 고등학교 제7차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공과대학에 입학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수학 및 과학분야의 과목별 학력분포를 정확히 파악하여 과목별 수준 미달 학생이 대학교육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기존의 대학 1학년 교과목을 수강하기에 앞서 고등학교 이과과정의 수학 및 과학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3개의 신규 교과목(공학기초수학, 공학기초물리, 공학기초화학)을 개설하여 운영하였다. 상기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유지, 운영할 수 있도록 신입생 기초학력평가용 문제은행을 데이터베
Based on the test which evaluates the academic background of new engineering college students in 2009, new curriculums were established to promote the lack of high school- level education by the 7-th Revised National Curriculum. In addition, new course material on the field of high-school level eng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