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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Korea Rural Economic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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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용선 |
참여연구자 | 김성훈 , 김동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0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농림부 |
사업 관리 기관 |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등록번호 | TRKO201000006793 |
과제고유번호 | 1105001232 |
사업명 | 경제(한국농촌경제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신선편이.신선편이 농산물.신선편이 식품.Fresh-Cut.Fresh-Cut Produce. |
이 연구는 신선편이농산물 시장의 규모와 특성을 파악하고 신선편이농산물에 대한 외식업체와 소비자들의 평가와 공급업체의 운영실태 분석을 기초로 시장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신선편이농산물은 원물 수확 후 절단(박피, 다듬기 포함), 세척, 포장이라는 3가지 과정을 위생적으로 거친 것으로서 신선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농산물로 정의된다. 신선편이농산물 시장의 규모는 5,870~6,890억 원이며 식품산업 농산물 구매액의 3.3~3.9%에 해당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식품산업의 신선편이농산물 이용량은 총 25만 톤으로 전체
This study is designed to examine the size and features of the fresh-cut produce market in Korea today and to find ways to stimulate the market. Fresh-cut produce refers to agricultural products which are sanitarily processed following the three steps of cutting, washing and packaging after they 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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