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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편의식품 시장전망과 산지유통센터의 대응방안
Perspectives of Fresh-cut Produce Market and Strategies of Agricultural Product Processing Center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식품연구원
Korea Foo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곽창근
참여연구자 장종근 , 조웅제 , 박창근 , 박성훈 , 김해진 , 홍석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2
과제시작연도 2007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사업 관리 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100016031
과제고유번호 1395011351
사업명 농업경영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본 연구는 우리나라 신선편의식품 시장규모를 추정하기 위하여 신선편의 식품을 취급 및 사용하는 업체들의 신선편의식품 구입금액을 조사·추정하였으며, 또한 신선편의식품 생산업체 및 유통업체들로부터 산지유통센터들이 신규진입 하는데 필요한 준비사항들을 도출하였음

목차 Contents

  • 표지...1
  • 제출문...2
  • 목 차...3
  • 요약...7
  • 제 1 장 서 론...15
  •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5
  • Ⅱ. 주요 연구내용 및 방법...17
  • Ⅲ. 선행연구...19
  • 제 2 장 국내.외 신선편의식품 시장 동향과 전망...21
  • Ⅰ. 서론...21
  • Ⅱ. 분석방법...22
  • Ⅲ. 연구결과...25
  • Ⅳ. 요약 및 결론...75
  • 제 3 장 산지유통센터의 운영실태 및 신선편의식품시장 대응방안...80
  • Ⅰ. 서론...80
  • Ⅱ. 분석방법...81
  • Ⅲ. 연구결과...83
  • Ⅳ. 결론...103
  • 제 4 장 결론 및 제언...107
  • 참고문헌...115
  • 부록 1 신선편의식품 수요처 조사표 : 외식업체...117
  • 부록 2 신선편의식품 수요처 조사표 : 유통업체...123
  • 부록 3 산지유통센터 신선편의 식품시장 진입의향 조사표...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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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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