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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이앤텍 부설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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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승현 |
참여연구자 | 이용택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4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2572 |
과제고유번호 | 1350001967 |
사업명 | 21C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폐자동차.재활용.해체.중고부품.재자원화.ELV.ASR.Dismantling.Shredding.Recycling. |
자동차 재활용은 1997년 이래 국제적으로 중요한 테마로 떠오르고 있다. EU에서 85%이상의 재활용을 의무화한 이래 국내에서도 재활용을 의무화하는 법률이 입법예고 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는 Island타입을 기반으로 하는 친환경 자동차 해체플랜트를 건설하고 운용기술을 확립 하였으며 작업의 관리와 중고부품의 관리를 위한 지원소프트웨어도 제작하였다. 또한 해체, 슈레딩 공정에서 발생되는 자동차 잔존폐기물(ASR)의 효율적인 재자원화 기술을 확립하고 실증플랜트를 통하여 운용노하우의 확립을 하였다. 이렇게 개발된 기술은 LCA를 통하여
As manufacturing industry grows, the energy efficiency needs to be maximized and the generation of pollution needs to be minimized. And the end of life product of vehicles and home appliances becomes serious burden to environment. In Korea, about 250 scrap yards having 7 employees in average treat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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