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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University Of Seou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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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희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4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3685 |
과제고유번호 | 1345073342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강철도 교량.성능 평가.성능 향상.손상 인지.피로 손상화.동적 해석.진동 감쇠.모드 파라미터.실험모드해석.Steel railway bridge.Performance evaluation.Performance improvement.Damage identification.Fatigue damage.Dynamic analysis.Vibration reduction.Modal parameter.Experimental modal analysis. |
노후화된 전형적인 강철도교를 선정하여 실험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손상 사례와 보수 보강의 가이드라인을 구축하고 동적 손상인지법의 적용성을 검토한다. 실교량의 현장계측과 동시에 축소 모형교량을 제작하여 실험 계측을 통한 영향인자를 도출하고 유한요소 해석과의 상호 연관성과 민감도를 분석한다. 또한 동적, 피로 거동의 분석을 통해 신경망 이론 및 확률신경망 이론을 적요 체계화된 손상 예측 기법을 개발한다.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the technique of the static and dynamic performance evaluation and improvement on the highly deteriorated steel railway bridges. Using a damage identification method appropriately, a sensitivity of various influence factors are analysed and a quantitative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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