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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금오공과대학교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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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000014240 |
과제고유번호 | 1345104142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보행자.이산요소법.압사사고.보행 심리.융합과학.재난.Pedestrian.Discrete Element Method.Crashed Death.Pedestrian Psychology.Fusion Technology.Disaster. |
압사사고는 건물 화재,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 종교행사 등등에서 지금 현재도 국내와 전세계 여러 곳에서 발생되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산요소법의 충돌 처리 수치해석과, 보행자의 심리학적 요소를 고려한 규칙을 적용하여, 보행자 유동과 보행자의 유동 중에 발생하는 압사사고의 메카니즘에 대해 융합 과학적 해석을 하였다. 이러한 심리학적인 요소를 6가지로 구분하여 연구에 적용한다. 이러한 심리학적인 요소는 중복처리시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되도록 하며, 이를 심리학적인 힘으로 고려하여 계산한다.
There are still a lot of tragic crashed death of people at building fire, sports events, concert, religious event and so on in the domestic and the world. In this research, I try to find mechanism of crashed death at pedestrian flow using fusion technology such as a numerical algorithm of discrete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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