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제어가능한 패치기반 군중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Research on Patch-Based Realtime Crowd Simulation Technolog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성만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1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등록번호 TRKO201900026194
과제고유번호 1345272073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
DB 구축일자 2020-09-05
키워드 컴퓨터애니메이션.캐릭터애니메이션.군중시뮬레이션.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영화등 콘텐츠에 많이 등장하는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군중씬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제어하기 위한 컴퓨터그래픽스 기법을 개발하고자 한다. 연구의 핵심은 콘텐츠를 직접 저작하는 애니메이터의 의도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한 제어성에 초점에 맞춘 패치기반 군중 시뮬레이션 기법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 기법은 크게 뎁스 센스 기반 군중 행동양식 제어 기법, 패치기반 시뮬레이션 재활용기법, GPU기반 계층적 시공간 충돌감지 기법, 하이브리드 궤적기반 집합제약조건을 만족하는 모션 합성알고리즘을 구현한다. 모든 알고리즘은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3
  • 목차 ... 4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가. 연구의 필요성 ... 5
  • 나. 연구목표 ... 5
  • 다. 연구범위 ... 6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7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9
  • 4. 참고문헌 ... 10
  • 5. 연구성과 ... 10
  • 끝페이지 ... 11

표/그림 (6)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